차량의 하이빔과 로우빔 자동전환 시스템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밝은 낮일 경우도 있지만 야간 운행을 할 일도 많습니다.
특히나 해가 짧아지는 겨울철은 낮보다는 밤이 길고 길도 미끄럽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요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오토 하이빔은 하이빔과 로우빔을 필요에 따라서 판단하여 자동으로 전환을 시켜줍니다. 이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안전하고 양호한 시야 확보를 지원을 하고 수동 전환 조작의 빈도를 줄여줍니다.
차량 내부의 상단 백미러쪽에 설치가 되어 있는 카메라로 차량 전방의 헤드라이트나 전주차의 테일 램프나 가로등을 감지하여 약 30km 이상으로 주행을 할 때 주변차가 없는 경우는 하이빔으로 하며 가로등이나 차량이 있는 경우는 로우빔으로 자동 전환을 시킵니다.
이러한 오토 하이빔은 야간에 라이트 스위치의 레버가 로우 빔 위치에 있는 상태에서 작동을 하게 됩니다.
설치가 되어 있는 내부 카메라가 전방에 앞차의 후진 램프를 발견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로우빔으로 전환이 되고 전방에서 사라지게 되면 다시 자동으로 하이빔으로 전환이 됩니다.
또한 반대편 차선에서 오는 차량이 있으면 이 또한 자동으로 전환이 됩니다.
마주하는 차량의 헤드라이트를 감지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로우빔으로 전환이 되었다가 자동차가 지나가게 되면 다시 자동 하이빔으로 바뀌어 집니다.
오토 하이빔 시스템은 사용자가 판단하여 수동으로 조작을 할 수도 있지만 설치가 되어 있는 자동 하이빔 시스템을 통해서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토대로 하여 운전자가 수동으로 조작하는 빈도를 줄여줌으로써 다른곳에 좀 더 신경을 쓰게 해줍니다.
물론 이러한 자동 하이빔 시스템이 있더라도 운전자 입장에서는 늘 주의를 기울이며 운전하는 습관은 중요하겠습니다.